호텔스닷컴에서 돈을 절약하는 방법

국토교통부 고시 ‘자가용보험진료수가에 관한 기준’이 지난 8월30일 일부 개정됨에 준순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에서는 이와 관련된 ‘첩약 등록 및 관리시스템’ 및 ‘약침관리시스템’을 18일 사전오픈해 시범 관리하고 있을 것입니다. 심평원에서는 시범 운영기한을 통해 이용자의 시스템 사용 편의를 위한 개선 작업을 실시될 계획입니다.

이런 가운데 대한한의사협회(이하 한의협)에서는 홈페이지 게재 및 시도 한의사회의 공문 발송을 통해 ‘승용차보험 ‘첩약 등록 및 케어시스템’ 및 ‘약침관리시스템’ 매뉴얼’과 연계된 안내문을 통해 사원들에게 시스템 사용방법을 안내하고 있을 것이다.

우선 ‘첩약 등록 및 관리시스템(이하 첩약시스템)’의 경우에는 다음달 19일 그전 진료 환자는 등록하지 않아도 되며, 내달 30일 진료일(진료개시일)부터 등록·제출하면 된다. 또 첩약시스템을 통한 진료아이디어의 http://edition.cnn.com/search/?text=호텔스닷컴 등록 및 조회를 위해 작성된 개인아이디어 수집 사용 및 제3차 공급 동의서는 심평원 등에 제출하지 않으며, 의료기관 내에서 보관하면 된다.

첩약시스템은 차량사고 환자에게 처방한 첩약 관련 진료정보를 등록 및 저장해 심평원에 전송하는 시스템으로, 의료기관은 이를 통해 병자당 첩약 처방일수(타 의료기관 포함)를 조회할 수 있다.

image

이와 같이 ‘약침관리시스템(이하 약침시스템)’은 의료기관에서 사용되는 약침액에 대해 미연에 신고해야 하는 점에서 기존 ‘약침약제 조제현황’을 통한 고발과 변동은 없지만, 신고 관련 시스템이 변경되는 사항인 만큼 과거에 신고한 약침에 대해서도 약침시스템을 따라서 필히 재신고해야만 약침술 청구가 가능하다. 약침액 제보는 해당 약침액을 이용한 약침술 진료비 청구 전까지 신고하면 된다.

이에 우선적으로 한의협에서는 ‘첩약 및 약침술 관련 자동차보험 고시 개정안 Q&A’를 통해 개정안과 관련해 임직원들이 궁금해 하는 △기준 △시스템 △청구 등의 부분으로 나눠 설명한 바 있을 것입니다.

한의협 지인은 “첩약 및 약침 시스템의 시범운영 호텔스닷컴 할인코드 시간 동안 발생한 부분들에 대해서는 시스템 정식 오픈 전 개선될 수 있게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특이하게 약침의 경우에는 처방하는 약침액을 미연에 신고해야 한다는 점에서는 변동이 없지만, 시스템상 변경되는 것이므로 필히 새로운 시스템에 등록해 청구에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완료한다”고 말했다.